국어 논술 수리 논술 과외 강사입니다.
대학논술 고사 준비 강남구 서초구 논술과외 강사와 함께 하세요.
중앙대 수학과졸업 수리논술강사 ,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졸업 국어 논술
기존까지 학원이나 공부방에서 공부를 하다가
선생님과 여러가지 맞지않아서
수업상담을 하러오십니다. 학생들의 수준을 간단히 파악후
학생의 학생부를 반영하여 원하는 대학선정과 선정된
대학의 출제경향에 맞는 논술 수업을 진행하여 드립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과외지도도 가능합니다.
문과학생들을 위한 국어 논술 이과학생을 위한 수리논술 각각의 강사님이
대학별 유형별 문제분석후 지도합니다.
이과학생들을 위한 수리논술과외 서강대학교 수학과졸업 수리논술강사
광운대 수리논술전문 서울시립대학교 수학과졸업 수리논술강사 직접강의.
중앙대학교 수학과졸업 수리논술강사 중앙대,한양대,세종대 성균관대
수리논술 전문강사님 지도중입니다.
12개 대학 논술 고사 너무 어렵다고 했더니
대입 논술 고사에서 고교 교육과정을 벗어난 문제를 출제한
대학 12곳이 적발됐다.
교육부는 대학별고사 선행학습 영향 평가 를 실시한 결과 12개 대학이 지난해
치러진 2016년 입시에서 교육과정 범위를 벗어난 논술
문제를 출제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을 벗어난 논술문제를 출제한 것이다.
적발된 대학은 카톨릭대,건국대,경북대,경희대,부산대,서강대,성균관대,
연세대,연대원주캠퍼스,울산대,항공대,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이다.
교육부는 대학이 고교 교육과정 범위와 수준을 벗어난 내용을
출제하거나 평가할 수 없도록 하는 공교육정상화법에
다라 올해 처음으로 대학별 고사 선행학습 영향평가를 실시했다.
교육부는 적발된 대학에 대해 시정 명령을 내라고
2017학년도 입시에서 또다시
선행 출제가 이루어 지지않도록
이달 말까지 개선안을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중학교 성적 잊고 진짜 실력 쌓기 : 국어
고등학교 공부는 깊이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분석 해석 응용할 수 있는
역락을 갖춰야 진짜 공부가 되고 내곡을 쌓을수 있다, 고등학교 내신이나 모의고사에
나오는 국어 문제 보기가 본래 지문 처럼 길고 어렵다는 게
중학교 시험과 다른점이다. 지문이 어려운데 보기에서 제시하는 지문까지 해석하라고
요구하니 고1 학생들이 느끼는 국어 난도가 높은편 입니다,
보기를 이용해 지문을 분석한 내용으로 적절하거나
적절치 못한 것을 묻는 것이 단골유형이다.
배점도 3점으로 높은 편이다. 사례에 나오는 보기는 고1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로 시험범위가 중학교 전과정이어서 비교적 쉽게 출제됐다.
고3이 되면 보기가 지문의 3분의 1을 차지할
정도로 길이가 긴 것이 많습니다.
자기소개서 : 학생부종합전형의 주요 자료중 하나로
고교생활중 배우고 느낀 점에 대해 학생 스스로 기술하는것이다.
대학별 공통 문항은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경험(1000자이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활동 3개 이내(1500자)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를 실천한 사례(1000자) 등 3가지이다.
대학별로 1가지 문항을 추가할 수 있다.
입학차장이 전하는 학생부 종합전형 자기소개서 팁
건국대 : 자소서는 강점을 부각할 소 도 있지만 약점을 소명할
기회이기도 하다. 학생부에도 드러난 약점을 충분히 설명하자.
경희대 : 자신의 교육환경에 대해 서술할 수 있다. 열악한
환경이더라도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쓰면
이를 고려합니다.
고려대 ; 연대가 순으로 작성하기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활동을 강조해라.미사여구보다 질문에 맞는 정확한 답이 좋다.
서강대: 자소서는 조연 하다 고사가 중요하다고 기록한
학생부 내용 중에서 학생이 생각하는 주요 포인트를 대학에
알려주는 것이다.
서울대: 학생부에서 드러나는 장단점이나 학생 특성을
자소서에서 보완적으로 설명하라.자신이 처한 상황과 노력하는
부분이 드러나도록 사실을 써야.
성균관대 : 자신을 자랑할 기회인 만큼 충분히 활용하라, 다만
구체적이고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사실을 써야한다.
연세대: 학생부 기록에 없는 내용이 자소서에 나와산 안된다.
고교3년간 무엇을 했다 어떻게 했다. 그과정에 무얼
얻었다 를 써주는 게 가장 좋다.
이화여대 : 자소서는 학생이 대학에 나의 어떤 부분을 중점적
으로 봐주세요 라고 얘기하는 것이다. 학생부를 살필때 자소서에서
언급한 내용을 더 꼼꼼히 들여다 본다.
중앙대: 자소서는 학생부를 보기 위한 보조 수단으로 작용한다.
자소서에 강조된 내용이 학생부에 드러나는지를 확인한다.
한국외대:학생부에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얼마나 가 기록돼
있다면 자소서에는 왜 어떻게 가 들어가야 한다,.
둘이 서로 연계되어 있어야 한다.
한양대 : 한양대는 자소서는 받지 않습니다.
자기소개서 쓰기 방법
자기소개서에서는 학생부 내용을 일일이 나열하지 말고
자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가장 부각시키고
싶은 부분을 자소서에 집중적으로
써야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자신이 가장 많이 배웠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쓰면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자소서는 강점을 부각시키는 수단이기도 하지만
약점을 소명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학생부에 특정과목이 지나치게 낮게 나왔다면
자소서에 왜 그런 결과가 나왔는지 소명해야 합니다.
그래야 사정관들이 사정을 감안합니다. 학생부에
드러난 장단점을 자기소개서에 보충 설명해야 한다.
자신의 열악한 환경 상황을 자소서에 잘 설명하고
그것을 극복하기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쓰기.
학생부는 팩트위주 인 뼈대 자소서는 그팩트에 살을
붙였다고 보면 됩니다. 학생의 글솜씨를 보는것이
아니라 활동의 구체적 내용과 역량
잠재력을 평가합니다.
단 자소서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 학생부에 없는
내용을 자소서에 넣으면 오히려 부정적인 평가를 받기에 학생부와
자소서의 연관성이 마우 중요합니다. 내가 3년동안
무엇을 했고 그과정에서 무엇을 배웠다 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자소서이고 학생부에 나와있지
않은 내용인 자소서에 특 튀어나오면 진실성에 의심을 하게
됩니다.
18세 청소년이 쓴자기소개서 내용인지 고등학교 학생의
시강에서 저소서를 봅니다.
수리논술 아무나 강의할 수 없습니다. 급하다고 아무에게나
수업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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