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어민영어과외

분당 국어 과외,용인국어과외

by 프라임교육 2013. 10. 2.

국어전문강사입니다. 국어국문학과졸업 경력 10년이상 중학생 국어에서 고등학생 수능국어 논술 과외까지 철저한 프로 정신으로 지도하여 드립니다.

 

 

 

  36일 남은 수능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하여 어떻게 남은 시간을 공부하여야 할까?효과적인 수능 국어 마무리

학습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작년에 실시된 2014년 수능과 올해6월에 실시된 76월모의 평가와 9월 모의평가의 특징부터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6월과 9월의 모의평가는 출제경향이나 난이도가 비슷했다.

 

1. EBS 연계교재에서 연계출제요소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해하는것이다.

6월 9월 모의평가 에서 모두 A,B형 독서와 문법문제들이 변별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했다.

A,,B형의 고난도 지문과 문제들은 모두 EBS에서 연계돼 출제됬다.

 

2. 실전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공부를 해야한다.기출문제와 실전 모의고사문제를 풀이하되 자신이 못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잘모르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보완하는 공부를 해야한다.

 

 

 

    지난 9월 평가원 모의고사 성적표도 나오고 수능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다.

올해 수능에서 목표한 것과 , 그 이상의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나머지 시간을 어떻게 마무리 해야 할까?

효과적인 수능 국어 마무리 학습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우선 최근에 실시된 2014학년도 수능 6월 모의평가와

9월 모의평가의 특징부터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6월과 9월 모의평가는 출제 경향 과  난도가 비슷했다. 6월 모의평가는 국어 A형은 표준점수 126에서 1등급,

123에서 2등급, B형은 127에서 1등급, 123에서 2등급이 끊겼다. 9월 모의평가의 경우, 국어 A형은 표준점수

128에서 1등급, 122에서 2등급, B형은 126에서 1등급, 122에서 2등급이 끊겼다. 6월과 9월 모의평가

모두 A·B형 1등급 컷이 원점수로 95점, 2등급 컷이 원점수 90점 이상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올해 수능에서는 이러한 난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럴 경우 3점짜리 2문항 이상을 틀리면 1등급을 받기가 어려울 수 있다.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수능에 연계 출제되는 EBS 교재 70%와 그렇지 않은 EBS 밖 출제 30%를 모두 잡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두 가지 방향의 마무리 학습이 필요하다.

첫째, EBS 연계 교재에서 연계 출제 요소를 정확히 파악해 이해하는 것이다.

6월과 9월 모의평가 모두 A·B형 독서와 문법 문제들이 변별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했다.

A·B형의 고난도 지문과 문제들은 모두 EBS에서 연계돼 출제됐다.

9월 모의평가 국어 B형에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틀린 과학 제재(지문)를 예로 들자면,

'각 운동량 보존의 법칙'에 관한 원리가 출제됐는데, 이는 EBS 수능완성에서 연계되어 출제된 것이었다.

 학생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문법도 6·9월 모의평가 모두 EBS에서 연계돼 출제됐다. 문학도 거의 모든 작품이 EBS에서 출제됐다.

둘째, 실전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공부를 해야 한다. 기출·실전 모의고사를 풀되, 자신이 잘못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보완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 해설을 보고 틀린 문제를 단순히 이해하는 공부만을 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공부를 하는 데는 EBS의 '연계 교재 최종 점검', '7030 파이널' 등의 교재와 강의가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 조선일 2014년 9월30 일 EBS강사들의 수능코치

분당 국어과외,성남시 분당구 국어과외,용인시 수지구 국어과외,죽전동 국어과외,수능국어과외,분당 수능국어과외,분당 서현동 국어과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