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가 으쓱할 만한 대학에 진학하는게 목표인가요?
성동구과외 강사는 명문대학진학보다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먼저생각하는 진로선택과 학과선택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문과이과선택은 현재고1 학생까지라고 생각했는데
현재중3 문이과통합 교육과정을 받게될 학생들도
그리 크게변화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변치않는 것은 공부하기 어려운 수학,수학을 심화까지 공부해야 하는
이과전공의 경우 졸업후의 진로도 밝다는 것입니다.
현재 미국등 선진국에서는 4차산업대 대비한 코딩교육,3d프린트
교육등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개선되지 않은 교육내용으로 절대 평가 상대평가를
도입할지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습니다.
보다나은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의 변화를 기대하면서
성동구수학과외 성동구 과외강사가 과외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문제에 봉착할을 때 논리적으로 생각할수 있는
능력은 수학을 풀이하는 과정에서 생깁니다.
성동구 과외 강사는 현중3 에 적용되는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교육을합니다. 2015년 교육과정의 변화는 문이과 통합니다.
매번 교육과정이 변화하여도 그동안 수학 과목은 단원간의 이동과 삭제
및 추가 이외에는 크게 달라지지않았는데 이번에는 눈에 띄게 변화한
것이 선택과목입니다. 예전에는 문과 이과로 두갈래로 나뉘어서 문과가
배워야할 과목과 이과가 배워야할 과목이 정해져 있어서 그과목에 한해서
수능에 반영되었습니다. 하지만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어문게열
경상계열 이공계열 즉 대학 진학하고자 하는 과의 계열에 따라 수학을 공부하는
과목을 고2 때 부터 선택하여 공부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경상계열에 진학을 하고자 하는 학생이라면 고1 때
수학 1학기 수학2학기를 계열에 상관없이 모두 공통으로 공부를 한후 고2 때
부터 진로선택과목인 경제수학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성동구 수학과외 성동구 과외 수학 도형에서 산술평균과
기하평균의 관계의 활용.
다음 그림과 같이 좌표평면 위의 점 (2, 3)을 지나는
직선 x/a+y/b=1이 x축, y축과 만나는 점을 각각 B, C라 할 떄,
삼각형 OBC의 넓이의 최솟값을 구하여라.
위의 직선의 방정식은 a가 x의 절편 b가 y의 절편 이다.
따라서 삼각형 OBC는 x축과 y축, 직선의 방정식이 그리는 부분의 삼각형을 말한다.
그리고 삼각형의 넓이는 ab/2임을 알 수 있다.(1제 사분면에 위치)
방정식이 지나는 점 2,3 에 x/a+y/b=1를 대입하면
2/a+3/b=1 이라는 관계식을 얻을 수 있다.
산술평균과 기하평균 관계에 의해 2/a+3/b≥2√6/ab 2/a+3/b=1이므로 1≥2√6/ab와 같다.
1≥2√6/ab에서 2√6/ab=√24/ab
√1≥√24/ab
따라서 ab의 최솟값은 24 즉, ab/2=12
공통근 : 방정식 --->방정식의 종류--->유리방정식--->
다항(정)방정식-->교점을 갖는 방정식-->공통근
두개 이상의 방정식디 어떤 값이 x=a를 동시에 만족할때,
동시에 만족하는 미지수 x의 값을 공통근이라 한다.
즉 방정식 f(x)=0. g(a)=0을 동시에 만족하면
x=asms f(x),g(x)의 공통근이다.답십리수학과외 공통근
왕십리 수학 수리논술과외
왕십리 과외 송동구과외의 공통근 구하는 방법
①인수분해를 이용한 방법 : 각각의 방정식을 인수분해하여
공통으로 만족하는 근을 찾는다.
②최대공양수를 이용한 방법 : 최대공약수=0을 만족시키는
x의 값을 공통근이라고 한다.
인수분해나 유클리드 호제법을 이용하여 최대공약수를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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