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전문강사입니다.
2014년 수능이 앞으로 2개월도 안남았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수리A형에서(문과수학) 3~4등급 성적의 학생이 1~2등급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방법과 시간은 있습니다. 간략한 정리방법과 혼자 정리가 안된다면 최대한 빨리 수학과외 강사에게 연락주십시요.
수학에서 3~4등급의 성적으로는 서울에있는 대학 진학이 힘든 점수입니다. 성적을 올리던지 인서울을 포기하던지는 지금 부터의 수험생 여러분의 시간관리와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일단 수능기출문제 중심으로 풀이하되 ebs교재도 수능 기출 문제 유형 중심으로 반복 연습합니다.
수능 기출 유사 유형만 골라서 풀어봅니다. 역대 수능기출 문제를 분석해본다면 일정한 패턴의 문제들이 반복되면서 출제되고 있고 그경향을 찾아낼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므로 수능에 출제될 것들만을 반복연습하는 길만이 수학을 잘하는 학생이 되는 길입니다. 수능 문제에서 문과생들이 1등급을 받기 위해서 집중할 곳은 4점짜리 신유형으로 나오는 상용로그, 여러가지 수열,지수/로그 함수 단원입니다.
2등급을 받기위해서 비슷한 유형이 반복되는 4점짜리 무한등비 급수 확률,통계 단원등을 다 맞아야 2등급이 나옵니다. 내가 만약 3~4등급이 목표라면 이시점에서 생략할 부분은 과감히 생략하고 집중할 부분은 집중하여 1~2등급을 딸라 잡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