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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과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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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프라임교육 2018.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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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적 여유가 많은 방학이 시작되면 학생들은 비교과 활동을 찾아 동분서주한다.
  특히 학기 중에는 시간이 없어서 하지 못했던

비교과 활동이다 보니 급하게 봉사활동에 참가하거나, 

 

 


  대학 연계 진로활동에 참여하는 식으로 방학기간에

 몰아서 비교과 활동을 하는 학생들도 많다.
  그러나 이렇게 중구난방으로 여러 비교과 활동을

하다보면 하나도 제대로 잡을 수 없다.    
  시간적으로 한 달에 달하는 여름방학이지만,

여러 비교과 활동에 집중하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
  이에 따라 하나의 비교과 활동에 집중하면서도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비교과 활동을 찾아 집중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즉 하나의 비교과 활동을 하면서 그

 활동 과정에서 무엇인가를 느끼고,
  이 느낀 바를 바탕으로 2학기 때 또 다른 활동으로 확장

시킬 수 있는 토대를 여름방학 때 마련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한 가지 비교과 활동은 무엇이 될 수 있을까?

 교사들은 ‘독서활동’이라고 입을 모은다.
  독서활동은 봉사활동, 동아리활동 등 종로구구 개인과외 다른 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활동임과 동시에, 교내대회도

대비할 수 있어 학생부의 수상경력까지도 풍부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토대가 되기 때문.
  뿐만 아니라 학생부종합전형

면접 대비도 가능하다.  
여름방학 때 한 학생이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라는 책을 읽었다고 가정해보자.
  해당 책을 읽으면서 세계 곳곳의 기아의 실태와 빈곤에

대해 고민해본 학생은 개학 이후 시사 토론 동아리에서 해당 주제로
  동아리원들과 심도 있는 토론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책을 읽으며 세계적인 구호 조직에 대해 관심이

생긴 학생은 굿네이버스, 월드비전과 같은 비정부기구(NGO)

 단체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도 있다. 뿐만일까? 사회․문화, 경제,

 세계지리 등 사회과와 연관된 수업시간에

 해당 주제로 발표를 하며 학생부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도 풍부하게 만들 수 있으며,
  이 주제를 발전시켜 남다른 연구활동을 수행할 수도 있다.

이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교내 소논문 대회에 참가하면 수상경력도 쌓기 좋다.   
  정규희 서울 용화여고 교사는 “독서활동을 하며 배운

내용 중 특히 흥미로운 부분을 연구주제로 설정하고,
   직접 관찰하거나 실험하는 활동을 통해 나만의 소논문까지

 작성한다면 연구과제로도 응용이 가능하다”면서
  “모든 비교과 활동의 출발점이 될 수 있는 독서활동을 이런

식으로 진행한다면 대학이 원하는 학생부종합전형형

인재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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