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어민영어과외

용인국어과외,분당국어과외

by 프라임교육 2013. 10. 21.

수능국어를 비롯한 논술 중학교 내신국어 를 지도하는 분당 용인 국어 강사입니다.

분당지역거주 경험많은 강사가 국어학습을 확실히 지도하겠습니다.

 

 

 

작년까지의 수능에 비해 올해비중이 커진 문법은 수능국어에서 무척 중요한 부분이다.

기본적인 문법 개념을 확실히 ㅏ져 두지 않는 대부분 수험생들이 이를 어려워한다.

문법은 독서의 고난도 세트 한두개와 함께 중위권 이상학생들의 수능 등급을 가르는 기능을 한다.

그렇다면 남은 기간동안 문법성적을 끌어올리려면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고 염두에 두어야 할까?

1. 특정

단원을 깊게공부하기보다는 전단원을 넓게 공부하는것이 유리하다.

문제가 교육과정상 전분야에서 하나정도씩 고르게 나오기 때문이다.

2. 핵심 개념이나 용어들을 정확히 알아두어야 한다. 문법은 이른바 감에 의존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일상의경험이나 합리적인 판단력으로 정답을 짐작할 수 있는 경우가 매우 적기 떄문이다.

따라서 단원별로 핵심이 되는 개념들을 정확히 공부해 둬야만 시험때 제대로 판별할 수 잇다.

이를 위해서는 교과서 ebs연계교재의 이론 정리부분 ebs수능 개념 강의교재등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3.공통문항으로 출제될 만한 내용은 그만큼 출제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 철저하게 대비해야한다.

예를 들면 음운 변동이 일어나는 단어의 발음에 관한 문제는 A형에서 음운분야에 B형에서는 표준 발음법 분야에

해당하므로 공통문제로 출제될 수 있다.

4. 주요출제 요소와 문제 유형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공부를 해야한다. 기출문제와 ebs 연계 교재 문항들을

분석해보면 특정 출제요소와 문제형식이 자주 반복된다는 것을 알수 잇다.

 

출처 : 조선일보 수능코치

 

분당국어전문과외 강사입니다.분당 이매동 국어과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