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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수출 영어통역,제품수출 일본어 통역, 무역업 영어통역,무역업 일본어통역

by 프라임교육 2014. 7. 7.

몇 달 전, 발생한 세월호 사고 시 , 언론에서 『컨테이너 고박장치,고박작업』이라는

해운용어를 많이 사용하였다.

 

이는 固迫을 한글로 읽은 것으로서, Fastening and Fixing으로 해석돨 수 있으며

컨테이너를 선박에 고정 결박한다는 의미이다.

컨테이너를 사용하여, 제품 원료 등의 해외 수출입 시 ,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해운물류 분야의 전문용어에 대해, 영어약자로 이루어져 있으니까 그냥 넘기고 가는 경우가 많다.
약간만 시간을 내서 대표적인 용어들을 숙지해 두거나 메모해 놓으면, 선박회사 또는 포워더 회사들에서 청구하는 내역서 쯤은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먼저 컨테이너 운송의 대표적인 용어집을 정리하였다.

 




1.OCEAN FREIGHT
순수한 해상운임
2.TERMINAL HANDLING CHARGE
컨테이너 집하 터미널 내에서의 컨테이너 이동 관리 안전등에 부과되는 비용이다.
* 모든 컨테이너에 예외 없이 적용되는 경우가 대부분.
3.C.F.S. CHARGE
Container Freight Station의 약자로, 컨테이너 집하 터미널에 들어가기 전, 컨테이너에 물건을 싣거나 빼낼 때 이용하는 별도 공간으로서, 다른 장소에서 동 작업을 완료했다면 부과되지 않는 비용이다.
*터미널과 바로 연접해 있는 스테이션은 공간사용료가 비싼 편이므로, 물품(카고)의 규모가 1 컨테이너 이상 될 경우는, 선적항 근처의 창고나 공간을 별도 수배하여 컨테이너 적입/적출 작업을 하는 것이 비용 상 유리할 수 있다.
4. SEAL CHARGE
컨테이너에 화물 적입 작업이 완료되면, 터미널 관리자측에서 화주를 대신하여 적하목록과 실제 적입내용의 일치여부를 확인한 뒤, 열쇠를 잠그고 이의 표식 테이프(Seal)을 붙인다. 이 비용이다.
5. CONTAINER TAX
선적항 지자체에서 부과하는 지방세 성격으로, 부산항의 경우 약 3년 전부터 폐지되었다.
6.WHARFAGE
화물 입출항료, 무역항의 항만시설 사용료.
7.DOCUMENT FEE
화물이 해외로 실려 나가거나 국내로 실려 들어오는 데는 관세청서류 외에도 수많은 서류의 작성 신고 수발 제출 등이 필요한데 이러한 일련의 수고를 대행하는 수수료로 보면 된다.
8.SURRENDER FEE
선하증권(Bill of Lading) 원본을 받아 화물을 인수하는 것이 원칙이나, 항해거리가 짧거나 여건 상 원본제출 불가 시, 사본에 선적자(Shppepr)의 확인 서명 명판 등을 받아, 도착항에서 화물을 인수할 수 있도록 서류 수배를 하는 비용.
9. HANDLING CHARGE
수출통관서류 작성 전달 제출 등의 서류취급 수수료.
10. TRUCKING CHARGE.
수출국 (선적국) 내륙운송 트럭운임 및 통행료 등.
11.SHORING CHARGE.
컨테이너 내부에 화물이 잘 고정되도록 나무/철사/케이블/종이 등으로 화물을 결박 고정하는 데 필요한 작업비 및 소재비
12.KOREA CUSTOM Export CLEARANCE FEE :
세관에 지불하는 수출품 통관수수료.

통관요율 공식은 *1.5%/1,000 X Invoice Value(JPY11,006,223) 이며 , 최소 통관료는  KRW12,000이다.

13. STUFFING CHARGE( Replacing CFS CHARGE) 

컨네테이너 적입작업을 CFS이외 별도의 장소에서 할 때 소요되는 지게차 인건비 등으로 보통 CBM(용적톤)당 단가를 청구한다. 
14.ContainerSHUTTLECHARGE(C.Y⇔Warehouse)

빈 컨테이너를 CFS나 별도 장소로 옮기고 , 화물적입이 완료된 컨테이너를 컨테이너 터미널로 이송할 때 들어가는 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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